힐링명사
국민에게 희망의 빛을 전달합니다. 한국문화예술명인회

힐링명사 서연희명인이 피워내는 서안메밀집에서 메밀꽃 향기를 엿보다
2021-08-19 13:58:44
한국문화예술명인회

서연희명인이 피워내는 서안메밀집에서 메밀꽃 향기를 엿보다

 

서연희 명인과 안찬근 쉐프의 손맛이 깃든 서안메밀집은 음식의 장르를 넘어 먹거리문화의 정수로 승화된 K푸드의 독보적 장르를 개척해나가는 맛집으로 인구에 회자된다.

한국명인회 전통메밀요리명인으로 선정된 서연희명인과 안찬근쉐프의 손맛으로 무르익어가는 메밀은 서늘한 성분을 함유한 약선식품으로 냉온대지방에서 주로 재배되어 온 곡식으로 시베리아 만주 함경도를 거쳐 이효석의 달빛 실루엣이 선명한 봉평지방에서 아름다운 별꽃으로 피어난다. 안중근 의사의 후손인 안찬근씨가 셰프를, 아내 서연희씨가 대표를 맡고 있는 '서안 메밀집'이란 두 부부의 성을 융합하여 탄생한 절조 높은 브랜드로 탄생했으며 부천 원미구를 기점으로 전국적인 인지도를 확장 중이다. 강원도 출신 서대표와 메밀요리의 궁합은 절묘한 기연이라 할 수 있는 바, 메밀의 성질은 모으고 쌓아두는 보중익기 기능이 아닌 넘치는 것을 나누고 덜어내는 제세이화 홍익인간과도 같은 형이상학적 아름다운 순기능을 우리 몸에 대입시킨다 할 것이니 나누는 기쁨을 실현하는 서안메밀집 안찬근 서연희 대표의 성품과도 맥이 통한다 할 것이다.

지난 2014년 창업이래 명인의 품격으로 나누고 베풀며 쉬지 않고 자신을 절차탁마하는 겸허한 손맛을 구현하는 서안메밀집은 사람을 차별하지 않는 착한가게라 할 것이다. 노숙자, 택배기사는 물론 소외계층을 위해 정성을 나누는 자세를 견지하고 부천을 대표하는 프로축구 부천FC1995와 협약을 맺음은 물론, 전국적인 체인망과 맛을 나누는 프랜차이즈 환상망을 확장 중이며 롯데백화점 2곳에 입점하여 세간의 입맛을 사로잡는 중이다 , 사랑의 열매 후원사이며 안중근의사 홍보대사로 민족의 얼을 구현하는 서안메밀은 위생등급 우수업소, 안심식당으로 자리매김한 모범음식점으로 이미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메밀의 성분과 우리 몸의 순기능을 융합하기 위해 주경야독 연구와 실험을 거듭하는 음식장인들의 정성은 세간의 입소문으로 구전되기 마련인 바, 이미 전국적인 체인환상망을 구현 중인 바, 음식장인의 손맛비결을 엿보기로 한다.

숙성 명태로 만든 '막국수' 식감 예술, 20여 재료로 육수'감자옹심이가 별미인 서안메밀집,
경찰 소방관 등 제복입은 손님엔 '특별서비스'를 아끼지 않는 별난가게주인장의 메밀철학은 별나기만 한 바,"메밀은 음식이 아닙니다. 건강입니다." 절조 넘치는 해학이라 할 것이다. 번호표를 받고 기다릴 정도로 손님들이 북적거리는 서안메밀집, 한 분야를 오랫동안 고집하고 종사했다고 명인이 되는 것이 아니라, 장인의 손맛이 세간을 매료시키는 경지를 터득한 사람이 진정한 명인임을 증명하는 사례라 할 것이다.
서안메밀집의 대표메뉴 '명태회 막국수'와 '100%막국수, 100%판메밀(소바)' 중 '명태회 막국수'는 러시아산 명태를 사용한다. 명태의 껍질을 벗기고 채를 치고 막걸리로 씻어 낸다. 고춧가루와 소금, 마늘, 파, 물엿 등 양념을 버무려서 1개월 가량 숙성시킨 후에야 식탁으로 나간다. 부드럽고 씹는 식감이 좋아 메밀국수의 맛을 한층 높인다. 이 식당의 메밀은 100% 강원도 봉평메밀만 고집하며, ‘맛있는 음식은 부모님에게 먼저 대접해라’, ‘언제나 초심을 잃지 말자’ 등 가게 운영 원칙을 비치해 언제나 양질의 음식을 내놓으려 고민하는 서안메밀집 !

맛있고 친절한 서비스에 더해 다양한 기쁨을 실천하는 나눔가게 서안메밀집 !


우연한 계기로 착한가게를 알게 되면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착한가게 캠페인에 동참함은 물론, 다양한 비영리단체에 꾸준한 기부를 실천하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음식을 대접하는 나눔을 실천하는 음식명인의 품격을 선양하는 서안메밀집에서 회색문명의 한 줄기 따뜻한 빛을 보게 된다.
나를 넘어 가족과 그리고 주변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해,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서안메밀집 서연희명인 안찬근쉐프 진정 아름답다.